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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GSN] ‘2026 글로벌 뷰티 트렌드’ 주제로 제39회 코스모뷰티 서울 세미나 성료

글로벌 트렌드 예측 기관 WGSN이 지난 5월 28일 코스모뷰티에서 <2026 글로벌 뷰티 트렌드: 소비자의 감정을 디자인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주제로 세미나 연사로 참여했습니다.

글로벌 트렌드 예측 기관 WGSN이 지난 5월 28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39회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 서울)에서 세미나 연사로 참여해 뷰티 브랜드와 제조사를 위한 2026년 뷰티 산업의 핵심 트렌드를 제시했습니다.

WGSN의 이희선 세일즈 헤드는 이날 <2026 글로벌 뷰티 트렌드: 소비자의 감정을 디자인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감각적 매력(Feel Appeal)'을 2026년 주요 트렌드로 소개했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는 복합적 위기 상황과 일상 속 과도한 자극은 소비자에게 심리적 피로와 번아웃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편안해지고 싶다'는 감정적 욕구를 점점 더 강하게 표출하고 있으며, 제품 선택의 기준 또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러한 시대적 맥락 속에서 주목받는 키워드로 ▲일상에 작지만 확실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글리머(Glimmer)’ ▲감각을 통해 감정을 환기시키는 ‘이모션이어링(Emotioneering)’을 소개하며, 기능적 효능을 넘어서는 제품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정서적 지원을 중심으로 한 제품·서비스 디자인 방향성과 실제 브랜드의 적용 사례를 함께 공유했습니다.

WGSN은 앞으로도 업계와 함께 미래 소비자의 정서와 니즈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2026년을 준비하며, 여러분의 제품과 브랜드에 ‘감각적 매력’을 더하고 싶다면 지금 WGSN에 문의해 주세요.